2024年10月28日月曜日

이시바 총리, 중의원 선거 결과에 따른 당내 협의… 정권 재정비 서둘러

 

이시바 시게루 총리(자민당 총재)는 중의원 선거가 끝난 다음 날인 28일 오전, 당 본부에서 임시 간부 회의에 참석했습니다.

선거 결과에서 여당이 공명당과 합쳐도 과반수에 도달하지 못하자 대응 방안을 협의하며 정권 재정비를 서두르고 있습니다. 고이즈미 신지로 선거대책위원장은 사임 의사를 밝혔지만, 이시바 총리는 이를 만류하고 있습니다. 또한, 총리는 같은 날 오후, 총재로서 기자회견을 열 예정입니다.

이시바 총리는 정권 유지를 위해 야당의 협력을 요청할 방침을 밝히며, 국민민주당과의 협력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이번 선거에서 여당이 목표한 과반수 확보에 실패하자 자민당 내에서는 집행부의 책임을 묻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시바 총리는 퇴진을 부인했으며, 모리야마 히로시 간사장도 연임 의사를 밝혔습니다.


日本語記事

石破首相、衆院選の結果受け党内協議、政権立て直し急ぐ
石破茂首相(自民党総裁)は、衆議院選挙から一夜明けた28日午前、党本部で臨時役員会に出席しました。

選挙結果で与党が公明党と合わせても過半数に届かなかったため、対応策を協議し、政権の立て直しを急ぐ方針です。小泉進次郎選対委員長は辞任の意向を固めましたが、石破首相はこれを慰留しています。また、首相は同日午後、総裁として記者会見に臨む予定です。

石破首相は政権維持のため、野党に協力を呼びかける方針を示しており、国民民主党を念頭に交渉が進む可能性があります。

今回の選挙で与党は目標の過半数維持に失敗し、自民党内では執行部の責任を問う声も上がっています。しかし、石破首相は退陣を否定し、森山裕幹事長も続投の意向を表明しました。

0 件のコメント:

コメントを投稿

注: コメントを投稿できるのは、このブログのメンバーだけです。

신주쿠 알타, 45년 역사에 마침표… 2월 28일 영업 종료

신주쿠의 랜드마크로 사랑받아온 신주쿠 알타 가 오는 2월 28일을 끝으로 영업을 종료 한다. 1980년 개점 이후 약 45년의 역사 를 마감하게 된다. 신주쿠 알타는 JR 신주쿠역 동쪽 출구에 위치한 패션 빌딩 으로, 개점 초기부터 설치된 대형 전광판...